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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뱀파이어 서바이버(Vampire Survivors) 0.2.10 패치 및 뉴스 해석, 신캐 리뷰
    취미생활/게임 2022. 1. 31. 20:06

    얼마전에 플레이했던 뱀파이어 서바이버가 최근 업데이트를 했더군요.

    도전과제도 업데이트 된 김에 다시 플레이했습니다.

    목차

    밑줄을 누르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 패치노트

    1. 새 콘텐츠
    2. 버그 픽스 및 게임 밸런스 조정
    3. 다음 업데이트 내용
    4. 현지화, 번역
    5. 삶의 질 개선(?)
    6. Mac 과 Linux 빌드
    7. 스팀 덱
    8. 모바일 버전
    9. 엔진문제
    10. 커뮤니티

    - 신캐 리뷰

    1. 루오 클레릿시
    2. 도마리노

    - 마치며

    1. 추가된 스테이지
    2. 추가된 도전과제 버그?

     

     

    패치노트

     

    새 콘텐츠

    새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New Content:

    - 3 new achievements. Check their description to see what they unlock.

    3개의 도전과제, 이는 메인화면 도전과제 창에서 어떻게 달성하는지 확인가능.


    - 2 new characters, Dommario and Suor Clerici.

    새로운 2개의 캐릭터, 도마리오와 수오 클레릿시


    - 1 new special, challenge stage that is just like the classic Mad Forest, but has no new enemies nor layout. Comes with a minor new feature that will expand with every new future stage. Enter/exit a run if you've already satisfied the requirements to unlock it.

    기존의 클래식 Mad Forest와 같지만, 새로운 적이나 레이아웃(배경)은 없는 특별한 도전용 스테이지.

    모든 새로운 미래 스테이지와 함께 확장하게 된다는 특징(현재 Mad Forest와 Inlaid Library 두 스테이지의 몬스터 들이 모두 나오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 나올 모든 스테이지의 몬스터들이 함께 출몰할 예정)과 함께 제공됩니다.

    해금조건을 이미 충족했다면 실행을 시작/종료 합니다.


    - rework of the Mad Forest layout in preparation of a future feature

    향후의 기능을 준비하기 위해 Mad Forest 스테이지의 레이아웃(배경)을 재작업했습니다.


    - new "streamer friendly" soundtrack for the Inlaid Library stage

    Inlaid Library의 새로운 "스트리머 친화" 사운드 트랙 추가. (기존 사운드 트랙은 저작권에 걸렸었음)


    - option to play the old sountrack by disabling "Streamer Safe Music" from the Options menu (affects the Library Stage only for now)

    옵션 메뉴에서 "스트리머용 안전 음악"을 비활성화해서 이전의 사운드 트랙을 재생하는 옵션 추가. (현재에는 Inlaid Library 스테이지에만 적용)


    - new animations for mudmen, mummies, ghost witches, and Library bosses

    머드맨, 미라, 유령마녀, 도서관 보스등을 위한 새로운 애니메이션 추가

     

     

    버그 픽스 및 게임 밸런스 조정

    버그 픽스 및 게임 밸런스 조정

    - Bugfix/workaround: the game shouldn't crash anymore on triggering texture errors when "pausing while leveling up" or similar situation

    "레벨을 올리는 도중의 일시중지" 또는 유사한 상황에서 텍스쳐 오류가 발생으로 트리거 되는 게임 크래쉬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게임 튕김 픽스)


    - Tweak: minor increase to the chance that killing an enemy with Soul Eater will spawn a little heart

    Soul Eater(마늘의 진화 무기)로 적을 죽일 때, 작은 하트가 생성될 확률의 증가


    - Tweak: minor increase to Pentagram's base chance to not delete items

    Pentagram(오망성, 화면의 모든 적과 아이템을 지우는 무기 - 경험치 보석은 지워지지 않음)이 아이템을 삭제하지 않는 기본 확률의 증가.


    - Tweak: "Refund Powerup" buttons is at the top of the PowerUp Selection screen. Use it often to try new upgrade paths!

    "Refund Powerup"(파워업 환불) 버튼을 파워업 선택 화면 상단으로 이동. 더 자주 사용하고 새로운 업그레이드의 길을 시도하길 바랍니다.


    - Tweak: reduced volume of the infamous "Treasure Found" sound

    악명높았던 "보물 발견" 사운드 볼륨의 감소


    - Added epilepsy warning on launching the game

    게임 실행 시에 '간질' 경고를 추가

    (뇌전증, 광과민성 증후군의 그것으로, 게임 내에 강렬한 반짝임이 있다면 보통 경고문이 있다)  


    - Made it easier to do certain inputs on the main screen

    메인 화면에서 특정 입력을 더 쉽게 할 수 있게 수정 (히든 커맨드 이야기인듯)

     

    다음 업데이트 내용

    다음 업데이트 내용

    What's next

    Other than the obvious new evolutions and missing base characters, in February we'll be getting Stage 3, that will also unlock a new minor game mechanic, that will in turn give the ability to recruit new, special characters.
    새로운 진화와 아직 부족한 기본 캐릭터 외에도, 2월 내에 새로운 마이너 게임 매커니즘(새로운 모드로 보임)을 잠금해제할 수 있는 스테이지 3를 제공할 것이고, 이를 통해서 새로운 특별 캐릭터를 모집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새로운 진화, 새로운 캐릭터, 스테이지 3 추가 예정)

     

     

    현지화, 번역

    현지화, 번역

    Localisation

    We couldn't get the translations on time for this patch, so we'll be releasing a new patch during the week, as soon as we get them and after doing QA. New languages will be Korean, Chinese, Japanese, German, French, and Spanish. More languages will be added in February, including Italian, even if I personally really thinky is a bit redundante.

    이번 패치에 대한 번역을 제 시간내에 얻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 주 내에 QA를 진행한 뒤, 새로운 패치를 내놓을 것입니다. 새로 추가될 언어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입니다.

    약간 중복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탈리아어를 포함한 더 많은 언어가 추가될 것입니다.

     

     

    삶의 질 개선(?)

    삶의 질 개선(?)

    QOL improvements

    We couldn't wrap up with QOL improvements in January, so things like key rebinding, chicken/money bag lock, smooth out input after leveling up etc. will be added over the next few patches
    1월의 삶의 질 개선 사항으로 마무리할 수 없었기에, 키 재설정, 치킨/돈 주머니 잠금, 레벨업 이후의 부드러운 입력 등등은 다음 몇 패치에 걸쳐 추가될 예정입니다.

    (게임의 편의사항을 삶의 질이라고 표시함)

     

     

    Mac 과 Linux 빌드

    Mac 과 Linux 빌드

    Mac and Linux builds

    They're currently being QAd, so please expect them to drop sometime soon!
    현재 QAd 중이므로, 곧 등장할 것이니 기대바랍니다.

     

     

    스팀 덱

    Steam Deck

    Yes ✔
    스팀 덱에 추가.

     

     

    모바일 버전

    모바일 버전

    Mobile version

    The mobile version of the game launched as a test in a couple of regions in May 2021, and it ran terribly, so development switched back to PC. We're running a parallel project to move the game to an engine that will allow for a good mobile version.
    While waiting for the new mobile version, I suggest to try Magic Survival on Android, the game that inspired the original prototype of Vampire Survivors and that was also made by a solo dev.

    이 게임의 모바일 버전은 2021년 5월, 몇 개의 지역에서 테스트로 출시되었지만, 끔찍했기에 개발이 PC로 다시 전환되었습니다. 이 게임을 좋은 모바일 버전으로 만들 수 있는 엔진으로 게임을 옮기기 위해 병렬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새로운 모바일 버전을 기다리는 동안, 뱀파이어 서바이버의 원래 프로토타입에 영감을 주었던, 개인 개발자가 만든 게임인 Magic Survival(매직 서바이버)를 안드로이드에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엔진 문제

    엔진 문제

    Engine issues

    Old news but have to be repeated unfortunately, as there are still rendering issues on certain hardware, regardless of how powerful it is, that don't let some people play the Steam version. While the best bet is to wait for the new version made in a different engine, we're still experimenting with newer version of Electron/Chromium to see if they have better compatibility.
    Other issues about save files getting held hostage by game processes not halting completely are being addressed and will probably get fixed by writing a custom save/load system.
    불행하게도 다시 반복해야하는 오래된 소식입니다. 특정 하드웨어에는 여전히 렌더링 문제가 있습니다. 때문에 아무리 성능이 좋더라도, 몇몇 사람들은 스팀 버전을 플레이할 수가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엔진에서의 버전이 만들어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지만, 우리는 더 나은 호환성을 가질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새 버전의 Electron/Chromium을 실험 중에 있습니다.

    게임 프로세스가 완전히 중단되지 않아서 세이브 파일이 인질로 잡히는 것과 관련된 다른 문제는 해결하는 중이며, 사용자 지정 저장/로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이브 파일이 날아가는 문제가 있었던 듯)

     

     

    커뮤니티

    Community

    A huge thank you once again to the incredible community: between discord bots, fan sites, community leaderboards, and 45k concurrent players, this keeps going way, way beyond expectations and I think that the best way to express my thanks is to keep delivering on the Early Access promises 🙏🏻

    디스코드 봇, 팬 사이트, 커뮤니티 리더보드 및 45,000명의 여러 플레이어들에게 다시 한 번 큰 감사를 드립니다. 제 예상을 뛰어넘는 방식으로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감사를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얼리액세스의 약속을 계속해서 이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캐 리뷰

    수오 클레릿시

    수녀처럼 생긴 캐릭터입니다.

     

    해금 조건은 총 1000의 체력을 회복하는 것.

    진화된 채찍(채찍 + 할로우 하트)의 경우 사냥할 때마다 8의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채찍이 기본무기인 안토니오로 한 번 클리어 하자, 쉽게 해금할 수 있었습니다. 

     

     

    특징은

    영구적인 체력재생 +0.5 HP/s 그리고 +30 최대체력.

    시작 시 일시적인 범위 보너스

    입니다.

     

    이 범위 보너스는 제대로 기억나지 않는데 대략 5레벨 정도에서 사라집니다.

    +300%의 범위 증가를 주기 때문에 처음에 성수를 들고 시작함에도 충분히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범위증가 보너스는 결국 사라지게 되고, 이점은 영구적인 체력재생과 최대체력 증가인데, 애초에 적에게 닿지 않는 게 더 안전하고 확실하게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그다지 좋은 캐릭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도마리노

     

    수녀에 이은 신부님? 모습의 캐릭터입니다.

     

    해금 조건은 한 번의 플레이 안에서 5000개의 코인을 줍는 것.

    플레이 하면서 파워 업의 "획득 코인 증가"를 어느정도 찍어주면, 한 게임을 클리어 할 때 5000코인을 충분히 모을 수 있습니다. 

     

     

    특징은

    영구적인 지속시간 +40%, 투사체 속도 +40%

    그리고 이동속도 -40%

    입니다.

     

    그냥 속도라고 적혀있는데 플레이 한 결과 저 속도는 무기 속도, 투사체 속도로 보입니다.

    성서를 들고 시작하기 때문에 성서가 꺼지면 죽는 거 아닌가? 싶은데, 정작 플레이 해보면 시작 당시에만 조금 위험하고(성서가 조금 늦게 돌기 시작), 성서가 한 번 돌기 시작하면 지속시간 +40% 때문에 거의 끊기지 않고 성서가 돌아갑니다.

     

    물론, 이는 파워업의 쿨타임 감소를 모두 찍은 경우이긴 합니다.

    아무튼, 게임을 진행하며, 게임내 쿨타임 감소 파워업을 더 채용하니 진화시킬 필요가 없어보이기에(진화하면 딜레이 없이 돌아가는 것이 장점인데, 그렇지 않아도 지속시간 +40% 덕분에 성서가 멈추지 않았다) 지속시간 증가 파워업(스펠바인더)를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지속시간 증가와 관련된 다른 무기들(성수, 새)을 채용하지 않고, 단순히 강력한 투사체 무기들을 채용할 수 있었습니다. 지속시간 증가 파워업을 채용하지 않아도 성서가 계속 돌아가는 게 장점이라고 봅니다.

    성서 레벨을 중점으로 먼저 올리니, 성서의 넉백을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게임 엔딩까지 갈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성서 레벨을 올리는 걸 중점으로, 마늘을 챙겨 소울이터로 진화시키면 소울이터의 넉백저항을 줄이는 효과로 인해 거의 죽을 일이 없었습니다.

    성능면에서 꽤나 좋은 캐릭터 같습니다.

     

     

    마치며

    추가된 스테이지

    위의 패치노트에 적힌 내용처럼, Green Acres (초목 에이커, 평원 - 에이커는 약 4,050평방미터의 땅을 말함)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Mad Forest에 장애물이 추가되고, 장애물이 없는, 풀밭의 평원이 Green Acres 라는 이름으로 추가된 것 같습니다.

     

    "필멸자들이 허락되지 않은 장소. 매 분마다 운명이 바뀐다"

    라는 설명과 함께 ?가 그려져 있습니다.

     

    1스테이지, 2스테이지의 몬스터가 무작위로 등장하며, 패치노트에 의하면 앞으로 추가되는 3스테이지 등에서 등장할 다른 적들도 추가됨에 따라 Green Acres에 추가되어 무작위로 몬스터가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적들의 체력 + 50%가 기본입니다.

    아래의

     50% 골드 보너스

     10% 럭 보너스

    는 하이퍼 모드 적용시 입니다.

     

    무작위의 적이 들이칩니다.

     

    추가된 도전과제 버그?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됨에 따라 인게임 도전과제 및 스팀 도전과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신캐 해금 도전과제와 새로운 스테이지인 그린 에이커 해금 도전과제가 그건데..

    스팀의 신캐 획득 도전과제

    신캐 해금 도전과제는 제대로 스팀에서 달성이 된 반면,

     

    인게임 내 그린 에이커 스테이지 획득 도전과제, 이미 달성한 상태다.

     

    그린 에이커 해금 도전과제는 인게임에서만 달성되고, 정작 스팀에서는 달성되지가 않습니다.

    스팀 도전과제 창, 그린 에이커의 화면

     

    패치노트를 보면, 기존에 새로운 스테이지 해금 조건을 달성한 유저는 알아서 열린다고 적혀있는데, 이로 인한 도전과제 버그인듯 합니다.

     

    빨리 고쳐주겠죠? 뭔가 찝찝하네요.

     

    아무튼 이렇게 리뷰를 마칩니다.

    플레이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업데이트를 해서 흥미가 끊기지 않고, 글까지 써낸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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