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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2 레저렉션, 브레이크 포인트의 개념 및 용어 정리취미생활/Diablo II 2021. 10. 10. 14:22
디아블로 2에는 특별한 개념이 하나 존재합니다.
그건 바로 여러 캐릭터 육성에서 사용되는 '브레이크 포인트' 입니다.
디아블로 2는 초당 25프레임으로 실행되는 게임입니다.
덕분에 패캐(캐스팅 속도), 패힛(패스트 히트 리커버리, 타격 회복속도), 블럭 스피드(막기 후 회복속도) 등은 프레임 단위로 속도가 향상됩니다.
이를 효율적으로 맞추기 위해서는 브레이크 포인트(각 행동의 프레임이 변화하는 포인트)를 알 필요가 있으며, 브레이크 포인트는 캐릭터, 스킬, 아이템, 현재 상태(버프나 변신 적용)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즉, 가장 빠른 프레임을 목표로 브레이크 포인트를 사용해 캐릭터 스펙을 맞춥니다.
각 브레이크 포인트의 용어 정리를 하겠습니다.
용어 정리
- 블럭 스피드/ 막기 속도: 방패로 공격을 막을 시, 일정시간 막는 모션이 나오면서 행동을 하지 못하는데, 이것을 벗어나는 속도, 시간을 말한다.
- 해당하는 아이템 옵션
레저렉션의 경우 "막기 속도"
레거시의 경우 "매우 빠른 방어속도 증가"
- 패스트 캐스트(패캐)/ 시전 속도: 기술을 시전한 뒤, 다시금 시전 가능한 상태로 돌아가는 데 걸리는 시간을 말한다.
- 해당하는 아이템 옵션
레저렉션의 경우 "시전 속도"
레거시의 경우 "매우 빠른 캐스팅 속도 증가"
- 패스트 힛 리커버리(패힛)/ 타격 회복 속도: 디아블로 2에서는 큰 피해를 입을 경우 고통에 일정시간 행동하지 못합니다. 이 상태를 벗어나는데 걸리는 시간을 말합니다.
- 해당하는 아이템 옵션
레저렉션의 경우 "타격 회복 속도"
레거시의 경우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영문명 유저 사용 용어 레저렉션 레거시 Faster Block Rate 블럭 스피드 "막기 속도" "매우 빠른 방어속도 증가" Faster Cast Rate 패캐 "시전 속도" "매우 빠른 캐스팅 속도 증가" Faster Hit Recovery 패힛 "타격 회복 속도"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취미생활 > Diablo II'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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